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온라인 가구 판매업체의 허위 리뷰 대응 방안 저희는 온라인에서 가구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의자를 구입한 고객이 의자에서 벌레가 100마리
저희는 온라인에서 가구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의자를 구입한 고객이 의자에서 벌레가 100마리 이상 계속 나온다는 악성 리뷰가 달렸습니다.리뷰에는 벌레사진은 없고 제품 개봉전 박스 사진만 있었습니다.고객은 외부에서 박스를 버리고 왔고 의자만 실내로 가지고 왔다고 얘기를 합니다.저희가 제품 교환 반품등을 위해 연락을 하니 일하는중에 연락받는게 스트레스라며연락하지 말라는 식으로 얘기하고 벌레사진을 보내달라 하였으나 벌레사진을 보내주지 않았습니다.그 이후 어제 저녁에 벌레사진을 보내주었으나 너무 화질이 나쁘고 의자에서 나올수 있는 벌레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희쪽에서 어떻게 발생된내용인지 확인을 위해 방문드리려 하였으나 방문도 시간 소모되어 귀찮다고 얘기합니다. 이런경우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가 가능할까요?1. 리뷰에 벌레 사진 없이 벌레가 100마리 이상 나왔다고 주장2. 고객에게 교환 회수 검사를 말씀드렸으나 모두 거부-벌레가 계속 나오지만 그냥 사용한다고함3. 의자의 나무는 고열 고압 본드등으로 압착하여 제작되기에 나무에서 벌레가 살아있을수 없으며완성후 외부 천부분을 다듬기 위해 고열스팀다리미로 전체를 정돈함(벌레 살아있을가능성이 없음)최근 경쟁사에서 저희를 괴롭히고있습니다. 공정위 신고등.....경쟁사일 가능성을 저희 회사쪽에서는 생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관련태그: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형사일반/기타범죄, 손해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