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에서 고객에게 당일 노쇼 두번이나 당했어요. 두번의 당일 노쇼를 당했습니다.첫번째는 아예 문을 열지 않았더라구요 밖에서 30분이상
두번의 당일 노쇼를 당했습니다.첫번째는 아예 문을 열지 않았더라구요 밖에서 30분이상 기다리다 차안에서 1시간이상 기다렸어요.업체는 핸드폰번호도 없고 샵 번호만 있고 저에게 따로 문자나 전화도 없었습니다. 4시간뒤인가 예약금 취소환불을 해주더라구요. 너무 화가났지만 부모님이 급한 사정이 있을거라며 참으라해서~좋게 넘겼고 제가 애기가 어리고 밖에 잘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라~ 2달정도 뒤에 다시 9시반 예약을 미리 했고 당일날 9시10분쯤 나가려는데 모르는 전화가 와서 걸었더니 미용실 원장이더라구요. 문자확인해 봤냐면서 아니요?그랬더니 문자를 보니 제 머리가 레이어컷이라 셋팅펌을 해야하는데 시간이걸려 뒷손님과 겹친다고 다음에 예약을 잡으라는 겁니다. 진짜 어이가 없는게 제가 예약했을때는 예약 자체가 없었고 뒷손님이 예약을 미뤄야지 왜 제가 예약을 또 다시 해야하며 당일에 말해주는게 상식이 있는겁니까? 새벽 6시에 네이버 톡톡을 했다는데 전 톡톡 알림도 없어 모르고 애가 있어 카톡도 잘 못보는데 왜 톡톡을 못봤냐며 저한테 되려 뭐라하더라구요. 너무 화가나서 언성이 높아졌고 어떻게 잘못한게 없는 저한테 미안하다는 말 없이 저러는지 어이가 없어 너무화가나서 ㅈㄱㄴ욕한마디 혼자했더니 욕했다고 경찰서 간다길래 꼭 가라고 했습니다. 중요한건 너무 용서가 안되네요.당일취소 자기맘대로 하고 네이버예약 예약금 환불해줌 그만인가요? 네이버에 신고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 자체에 문제가 있다거나 예약 업체가 부당하게 예약을 취소하거나 예약금 환불을 부적절하게 처리할 경우, 네이버 예약 고객센터(https://help.naver.com/support/service/main.nhn?serviceNo=5628)로 문의 및 신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페이지 내 ‘예약 업체 리뷰 및 불만 접수’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미용실에 대한 리뷰를 남기거나 신고를 통해 피해 사례를 알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톡톡 알림이 안 와서 연락 못 받은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에 해당 상황을 설명하고 알림 문제에 대한 개선 요청도 가능합니다.
한국소비자원(https://www.kca.go.kr)이나 공정거래위원회에 부당한 예약 취소 및 고객 응대 문제에 대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예약금 환불은 되었지만, 예약 당일 갑작스런 취소로 인해 시간과 불편을 겪었다면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도 있으나, 실제 소액 분쟁에 대해선 현실적인 어려움도 있으므로 우선은 소비자 기관에 신고하는 게 좋습니다.
비슷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경험담을 공유해 경고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예약을 다시 잡기 전, 미용실과 예약 내용을 꼭 문자나 카톡 등 기록이 남는 방법으로 확인하세요.
톡톡이나 카톡 알림이 누락될 수 있으니, 직접 전화 확인도 병행하는 게 좋습니다.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공식적이고 차분한 소통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