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원신 5.6ㅜ나선 파티 안깨져서 올려봐요 파타좀 짜주세요 ㅠ아야카는 안키웟어요 렙만올림
안깨져서 올려봐요 파타좀 짜주세요 ㅠ아야카는 안키웟어요 렙만올림
개인 의견입니다.
우선 이번 나선 비경이 저번보다는 좀 쉬웠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12층 후반부가 나타 + 불 캐릭터를 요구하는 점에서 솔직히 파티 풀이 좀 제한됩니다. 물론 데미지가 충족되면 뭐든 클리어가 가능하겠지만 저는 일단 후반부가 조금 난해했습니다. 솔직히 이런 식으로 내면... 나타 버전부터 유독 캐릭터 밀어주는 게 심해지기는 했는데 이렇게 나타 캐릭터를 반강제하는 메타는 좀 그렇네요.
제가 클리어한 파티입니다. 뒤에 가로는 운명의 자리 돌파입니다. 그리고 붉은 글씨는 질문자님이 보유한 캐릭터입니다.
전반
아야카(0)
푸리나(2)
신학(0)
에스코피에(1)
전용 무기
전용 무기
천공의 마루
전용 무기
느비예트(1)
푸리나(2)
카즈하(0)
백출(0)
전용 무기
전용 무기
암철검
호박 프로토타입
후반
마비카(0)
시틀라리(0)
베넷(6)
실로닌(0)
전용 무기
전용 무기
매의 검
페보니우스 검
키니치(0)
에밀리(0)
마비카(0)
베넷(6)
판정
전용 무기
전용 무기
매의 검
바레사(0)
얀사(3)
마비카(0)
슈브르즈(6)
음유시인의 악장
천공의 마루
매의 검
위대한 사막 현자의 대답(이벤트)
전반부는 솔직히 어렵지 않았습니다. 명함 에스코피에 기준으로 굳이 아야카 쓰는 것보다 차라리 느비예트 쓰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극단적으로 굳이 에스코피에가 기용되지 않아도 스펙만 된다면 느비예트, 푸리나, 카즈하 + @로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초반부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느비예트가 훨씬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몹 배치가 빙결에 맞게 배치는 되어있지만 12-1 전반부에 나오는 '노련한 우인단-바람 심부름꾼' 몹이 생각보다 골때려서 느비예트로도 편하게 깬 것 같습니다. 물론 아야카 or 라이오슬리 빙결 파티가 가장 고점은 높게 나오겠지만 빙결 파티를 꾸릴 여건이 안 된다면 그냥 느비예트 써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전반부는 전반적으로 쉽게 설계가 되어있고 딱히 기믹을 요구하는 몹들이 아니라서 최대한 사이클을 굴려서 빠르게 클리어를 목적으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질문자님 파티에서 전반부에 추천할 수 있는 캐릭터는 느비예트라고 봅니다.
---------------------
후반부는 솔직히 기믹이 좀 하드합니다. 그리고 12-1 후반부 첫번째 몹이 솔직히 골때려요. 저도 처음에 "얘 뭐지?" 싶었습니다.
첫번째 몹, 용암룡 형상은 쉽게 설명하면 불 원소를 활용해서 그로기 스택을 채워야 합니다. 2회 채우면 그로기 상태에 빠지게 되고 이 때 프리딜을 넣는 구도인데 문제가 그로기 스택을 채울 때 물, 얼음 원소를 부착하면 스택이 초기화가 됩니다. 즉, 몹을 잡을 때는 물, 얼음 원소를 부착하면 절대 안 됩니다.
그래서 불을 계속해서 묻혀줄 수 있는 캐릭터가 좋고, 특히 연소(불+풀) 작용은 스택을 빨리 채워주기에 아주 효율적이긴 합니다. 그냥 키니치, 에밀리 밀어주는 비경이구요.
그런데 저는 그냥 마비카 파티로 쉽게 밀었습니다. 마비카, 시틀라리, 베넷, 실로닌 다 가지고 계시니 충분히 깨실만 합니다. 특히 마비카 파티가 1번방에서 시간이 초과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초반에 그로기 스택 쌓으시고 최대한 데미지 우겨 넣으시고 그 다음에는 그냥 스택과 관련없이 사이클 돌리세요. 그러면 시간 내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명함 기준으로 그로기 만들어도 한틱에 잡아내기가 어려운데 마비카가 스택을 잘 채우는 것도 아니고 그냥 그로기 때 최대한 딜 넣고 다시 일어나면 스택과 무관하게 사이클 돌리면 대략 7분 10~25초 사이에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바레사도 과부하 파티에 넣으면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여기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바레사 연구가 좀 덜 되어서 그런지 제가 생각하는 이론 상 데미지가 나오지는 않아서 뭐라 더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가능은 해서 참고만 해주세요.
질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