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title icon
학교에서 주장하는 글을 쓰고있는데.. 학교에서 주장하는 글을 쓰고있는데 숙제를 줄여야하는 이유와 자료를 알려주세요..
2025년 11월 13일
학교에서 주장하는 글을 쓰고있는데 숙제를 줄여야하는 이유와 자료를 알려주세요..
학교에서 주장하는 글을 쓰고있는데에 대해 여쭤보시는군요.
학교에서 주장하는 글을 쓸 때 숙제를 줄여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 과도한 숙제는 학생들이 피로감을 느끼게 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숙제를 적절히 줄이면 학생들이 학습에 더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보호: 과도한 학습 부담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유발하며,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숙제를 적정 수준으로 조절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창의성과 자기주도 학습 촉진: 너무 많은 숙제가 오히려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숙제를 줄이면 학생들이 자신만의 공부 방법과 시간을 찾을 여유가 생깁니다.
4. 학습 효율성 증대: 적당한 숙제는 반복 학습과 복습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하면 학습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숙제의 양을 조절하면 학습의 질이 향상됩니다.
자료:
• 세계 여러 나라의 교육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숙제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증가와 성적 하락에 영향을 미치기 쉬우며, 특히 초등학생에게는 적절한 양의 숙제만이 학습 효과를 높인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 미국, 캐나다, 유럽 등지에서는 ‘숙제의 양이 학생의 스트레스와 수면 시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자료들이 있으며, 대체로 일주일 숙제량이 학생 연령에 따라 1~2시간 이내가 적절하다고 권고합니다.
• 한국에서도 일부 교육 전문가들과 학부모 단체들은 과도한 숙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건강에 방해가 된다고 주장하며, 숙제 양을 조절하는 정책을 지지하는 목소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와 자료를 바탕으로 주장을 구성하시면 설득력 있는 글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후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