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를 할지 경험을 쌓을지 현역 고3 미술 입시생입니다. 현재 실기없이 교과로 쓴 중부대 자율설계학부는
현역 고3 미술 입시생입니다. 현재 실기없이 교과로 쓴 중부대 자율설계학부는 장학금 받고 합격 했고요 나머지는 우주예비 받고 떨어졌어요 2개 대학은 아직 미지수..!긴한데 이 두개의 대학 마저 떨어졌을때 다시 미술실기로 재수나 반수를 해서 더 좋은 네임드의 대학을 노려봐야할지 아니면 현재 합격한 대학에 만족하며 미리 취업준비를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재수가 고민되는 이유는..대학네임드에 대한 욕심도 있지만 미술에 정말 많은 돈과 노력 시간을 썼는데 실기로 붙은대학이 없고 그냥 교과로 붙었다는게 너무 …3년이란 시간을 부정당하는거 같아서 후회가 되고 마음이 아픕니다ㅜㅜ.. 만약 취업준비를 하는게 더 나은 판단이라면 지금 한가한 시기부터 무언가 배우고 준비하고 싶은데 무엇을 준비하는게 좋을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고나 홍보는 사절합니다 ㅎㅎ..진로는광고회사나 마케팅쪽에서 일해보고 싶습니다..! 이쪽 관련해서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이나 자격증 배워두면 좋을것들 등등 사소한거 하나하나 다 알려주세욥!
광고나 마케팅관련 업종을 꿈꾸신다면,
꼭 미술과를 가야할지부터 고민하시는게 좋을 것같아요.
광고나 마케팅업무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미대를 나온 사람은 거의 없어요.
광고홍보학부라고 해서 홍익대가 국내에서는 제일 알아줍니다~
많은 돈과 노력을 썼는데, 실기로 못붙어서 재수를 한다는건... 다시 고민 해 봐야 할 부분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