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 제가 캐나다 유학이 너무너무 가고 싶은데 사실 제가 거기서 친구를
제가 캐나다 유학이 너무너무 가고 싶은데 사실 제가 거기서 친구를 사귈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가게 되면 혼자 가는 거라 외로울 거 같기도 하고..(사실 가게 된다면 친구 고모네 집에서 홈스테이 할 가능성이 높긴해요..)친구들도 안가는게 좋을것 같다고하고 부모님도 허락을 안하는 분위기이기도 하고..근데 저는 한국 에서 공부하는게 너무 힘들고..(제가 그렇다고 공부를 못하는건 아닙니다..(반에서 2-3등))원래 외고에 가고 싶었는데 제 영어 실력이 다른 외고 준비생 애들에 비해 좀 부족한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어서 유학이 너무 간절해요..그리고 저는 이런 경쟁적인 분위기가 너무 답답하고 힘들어요..물론 그전에 영어 실력을 좀 더 키우고 유학을 가야겠죠..제가 지금 어떻게 해야지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가요??
안녕하세요
지금은 부모님의 허락이 제일 중요하지요
보통 캐나다에서 중고생 유학을 하려면 총 3~4천만원 1년에 들어갑니다.
이러한 재정상황과 부모님의 허락이 난다면 가능할 수 있을 거에요
그냥 단순하게 부모님에게 캐나다 유학을 허락을 요구하지 마시고요
열심히 공부하시고 본인의 할일을 잘 하시면서 부모님과 같이 상의 하셔야 합니다.
학비와 생활비와 본인이 가고 싶은 지역과 대학이나 전공 등을 구체적으로 준비하셔서 부모님을 설득하세요
캐나다에서 유학하면 캐나다의 대학을 가는 것으 좋습니다. 한국 대학 갈 것이면 가지마시고요.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