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 무슨 역만인지 궁금해요 ㅜ 어쩌다 보니 뭔가를 완성했는데 무서운걸 만든거 같아서.. 대충 아는 사람한테
어쩌다 보니 뭔가를 완성했는데 무서운걸 만든거 같아서.. 대충 아는 사람한테 물어보니깐 카조에 역만이라는데 한국말로는 무슨 역만이구 정확히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실 분을 찾아요 ㅜㅜㅜㅜ
카조에 역만(일본어 발음은 카조에 야쿠만)이라는 단어 자체에서 '카조에'는 일본어 발음을 소리나는대로 적은 것인데요, 이를 일본어로 표현하면 数え(かぞえ)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일본어의 정확한 의미는 '숫자를 세다' 또는 '헤아리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조에 역만은 한국어로 헤아림 역만으로 번역되기도 합니다.
이 헤아림 역만에서 뭘 헤아렸길레 역만이 되느냐인데요. 이 헤아리는 기준은 판(5판 만관 6판 하네만 등등)수로 부수와 상관 없이 판수를 헤아렸을 때 13판 이상이 넘어가면 역만으로 인정해줍니다. 이는 다른 역만 모양과는 중복되지 않습니다.(예를 들어 사암각을 달성했다면 헤아림 역만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영상에서는 다음과 같이 판수가 발생하였기에 헤아림 역만에 도달했습니다.
13판 헤아림 역만 32,000점(쯔모손실 16,000점, 16,000점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