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공부 의지가 안 생길 때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지방에서 중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공부를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지방에서 중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공부를 좀 안 하는 편이라 다른 학교에서 근무하시던 선생님들도 첫 해에 오시면 평균이 너무 낮아서 놀라시기도 합니다. 저는 중학교 들어오고 나서 공부를 곧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2학년 때부터 학군지 애들과의 차이를 깨닫고 좀 무기력해져 공부를 좀 놓았습니다.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거 알아요ㅠㅠ. 그리고 공부를 완전히 놓지도 못해 애매하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원도 동네에서 영어수학 평범한 곳 다니고 있고 그외에는 딱히 하고 있는 게 없는데 이대로 가다간 큰 코 다칠 것 같아서 조언 구해요... 꿈도 없고 어떤 직업을 들어도 그저 그렇다는 생각 밖에 안 드네요.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도, 잘 하는 것도, 좋아하는 것도 없어서 뭘로 진로를 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막막하고 그저 우울합니다. 이렇게 허송세월 보내는 게 부모님께 죄송스럽기도 하고요. 지금 중3 말기인데 어떤 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어떻게 해야 공부할 의지가 생길 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나이때 비슷한 고민을 했던 것이 떠오르네요.
지금 당장 공부를 해야 할 이유를 못 찾겠다면, 유튜브를 통해서 학생이 "멋지다"라고 생각할만한 직업을 찾는 것이 먼저일 것 같아요.
아니면 내가 어떤 인생을 살아보고 싶은데, 그 인생에 어떤 직업이 도움이 될까 같은 것들을 고민해서 정리해보세요.
당장 무작정 성적 올리기 자체에 집착하면서 안 오른다고 스스로를 자책하기보다는 인생의 방향을 잡는다는 생각으로 고민을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 그런 고민을 하면 나중에 더 크게 잘 될 수 있을 거예요. 화이팅!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