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자격증 딴다고 인생이 바뀌지는 않나요? 예체능 관련 연습생으로 있다가 20 대 다 보냈는데 결론은 망하고

예체능 관련 연습생으로 있다가 20 대 다 보냈는데 결론은 망하고 다른 길 찾아보고 있습니다. 지금 대학을 들어가기에도 너무 늦었고 경력도 없고 스펙 준비할 수 있는 건 자격증이랑 어학뿐인 거 같아서우선 기사 자격증부터 따고 취업 준비하는 게 목표였습니다. 근데 자격증은 딱 가산점 정도이고 그 밖에는 기술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있으나 마나라고 하던데 취업하는데 있어서 인생이 크게 바뀌지는 않나요?
경력이 없는 사람을 면접관이 볼 때 이 사람이 우리 회사에 와서 일해도 괜찮은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를 어떻게 판단할까요?
감? 아니죠
랜덤? 아니죠
결국 성실한지를 판단하기 위해 대학교 성적 (대학교 졸업장이 없다면 고등학교 성적)을 보게 되는 것이고 전문성이 있는가를 판단하기 위해서 이 사람의 대회 실적이라던가 자격증 목록을 보게 됩니다.
경력이 없는 신입의 입장에서 자격증은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수단이라는 말입니다
자격증 다 의미없다라는 말은 경력이 있을 때나 할 수 있는 말입니다.
경력도 자격증도 없으면 면접관은 뭘 보고 능력을 판단할까요? 판단을 하기 힘드니 뽑을 사람 후보 중에서 일단 빼고 보겠죠.
자격증 특히 그게 기사 자격증이면 취업하는 데에 없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경력이 많이 쌓이시면은 자격증 개수가 그렇게까지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만 경력없는 신입의 입장에서는 그게 아니죠. 뭐 하나라도 나 뽑아달라고 어필할 요소를 끌어다가 가야 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