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외고 입시 안녕하세요 저는 중2 학생입니다. 평소 외고에 관심이 없었는데 2학기가 되니까
안녕하세요 저는 중2 학생입니다. 평소 외고에 관심이 없었는데 2학기가 되니까 외고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일본 문화에 관심이 많아 일본어로 수원외고에 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외고에서는 영어성적을 많이 본다던데 수행평가 점수까지 합쳐서 1학기 영어 성적은 95A 이고 국어는 99A인데 가능할까요? 아직 모르겠지만 2학기 시험과 3학년때는 더 열심히 해야겠죠 ...? 그리고 지금이라도 외고 준비해도 늦진 않았을까요..?
외고는 1차에서 영어 성적으로 1차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그러나 1차에서 원래 뽑기로 한 인원보다 많다면 그때부터 3학년 2학기 국어, 사회(역사) 이런 식으로 역순으로 봅니다. 그렇기에 영어와 국어가 A인 것도 중요하지만 사회(없으면 역사)가 A여야합니다.
다행히 원점수를 보지는 않지만 원점수가 100점에 가까운 A가 나올수록 이후 고등학교 때 덜 힘들긴 할 겁니다. 아무튼 외고용 생기부에는 수강자수와 A B C 이런 등급만 나오기 때문에 정 급하다면 A만 맞춰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
이제부터 자소서나 면접 준비를 차근차근 하시면 됩니다. 외고는 세특 안 들어가니까 그냥 교내활동 참여하시고 그걸 엮어서 자소서에 쓰는 게 나을 듯합니다. 전혀 늦지 않았고 지금부터 시작하면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