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재미가 없어요 현재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중학교 때까지는 공부가 아무리 힘들어도 주변에서 응원해주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중학교 때까지는 공부가 아무리 힘들어도 주변에서 응원해주는 사람들도 있고, 같이 힘내는 친구들이 있어서 즐거웠는데 지금은 전혀 즐겁지 않습니다.당연히 공부가 재미없는건 알지만, 옛날보다 공부를 하는 행위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는것 같습니다.그리고 전보다 자주 머릿속이 텅 빈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때문에 머리가 좀 울리고 어지럽달까요...그럴때마다 정말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일의 효율성도 떨어지는 듯 합니다. 이게 지속시간이 짧으면 괜찮은데 점점 갈 수록 빈도와 지속시간 모두 늘어납니다.무료함 달래보겠다고 SNS에 유튜브, 독서, 그림 별거 다해보는데요, 아무것도 재미가 없습니다.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싶어요.내신 성적은 갈수록 떨어져서 학종을 못 쓰게 되었고, 6모는 대차게 말아먹었습니다. 전 할 줄 아는게 없는것 같은데 주변에서는 기대를 합니다. 남들이 제게 실망하는 것도 두렵기도 하고요... 이래저래 재미도 없고 만족스럽지 못한 삶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힘내세요! 저도 공부에 거부감이 느끼고,성적이 떨어지고..또 그럴때 사춘기였고,우울증도 찾아왔어요..진짜 저도 왜 살아야 하는지 몰랐었고, 힘들때도 많았습니다..하지만 그럴때면 더더욱 자신을 믿고 된다,될 거다.라는 의지 하나로 공부에 집중하셔서 저처럼 좋은성과가 있길 바랍니다.또 나를 믿었는데 안되는 경우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것,내 취미,내가 하면 가장 재밌는 일들을 한번 찾아보셔서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