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31
[익명]
보안요원 채용 면접볼때 과연 대학 학벌도 고려할까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한민국 39살 청년이고 직업은 건물 보안요원이고 또 퇴직을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한민국 39살 청년이고 직업은 건물 보안요원이고 또 퇴직을 해서 지금은 보안요원 공고 찾아서 지원하고 면접을 보러 다니는데요..저는 서울 중경외시 라인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습니다..보안요원 면접을 10번을 보면 7~8번 정도는면접관이 "고등학교 때 공부 열심히 하셨네요...." 사회복지학 전공 하셨는데 보안요원을 지원하는 이유가 무뭔지요 ."라고 묻는등 학교나 과를 언급하시는데보안요원 이라는 직업을 지원하고 채용하는데 과연 학벌을 고려하나요/???선배님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먼저,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성실히 직업을 찾고 면접을 보시는 모습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보안요원으로서의 커리어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안요원 채용 시:
신체 건강 상태 (기본 체력, 시력 등)
근무 태도 및 책임감
근무 경력 (경력자 우대)
경비원 교육 이수 여부 및 자격증
인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야간근무 및 교대근무에 대한 적응 가능성
즉, 학벌이나 전공을 채용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기준으로 삼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면접 과정에서 면접관이 학벌이나 전공을 언급하는 이유? "사회복지학과 출신인데 왜 보안요원을 하려 하나요?" 라고 묻는 이유는 지원 동기를 명확히 파악하기 위한 질문 같습니다.
왜냐면 사회복지학과는 사람을 돕는 일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보안요원 직무와 연결점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는 학력이 아깝다고 느껴 질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는 서울 중경외시 라인은 꽤 괜찮은 학력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단순히 "왜 굳이 보안관련된 직무를 하려고 하나요?" 하고 묻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