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호성동성당 개방시간... 호성동성당 개방시간이 어떻게 되나요??갈 때마다 닫혀있어서..
호성동성당 개방시간이 어떻게 되나요??갈 때마다 닫혀있어서..
미사시간 전후로는 항상 열려 있습니다. 나머지 시간에는 닫혀 있는 성당들도 있습니다. 미사시간을 알고 싶으면 카카오맵에 나온 성당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월요일은 새벽미사만 있고 성당 사무실도 쉽니다.
집 근처 가까운 성당 또는 천주교회를 카카오맵으로 검색해서 지나쳐 보셔요. 성당을 지나치실 때 꾸벅하면서 "예수님 저는 당신께 의탁합니다."하고 말씀 드리셔요.​ 성당 마당에 들어가 보셔도 됩니다. 성당 마당에 있는 벤치에 앉아서 예수님상이나 성모님상 앞에서 잠깐 앉아서 하고 싶은 말을 하셔요.
성당 안으로 들어가는 문이 열려 있다면 들어가 보셔요. 안에 들어가서는 성당 중앙의 십자가와 감실(예수 성체를 모신 곳)을 바라보면서 서서 고개 숙여 인사드리거나, 한쪽 무릎을 바닥에 꿇고 고개숙여서 인사 드리시면 됩니다.
미사가 있다면 미사에 참석하시면 되고요.미사가 없다면 잠시 기도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세례받지 않아도 미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미사가 진행중이면 옆사람이 일어나면 따라서 일어나고, 옆사람이 앉으면 따라서 앉으면 됩니다. 옆사람이 기도하거나 노래 부르면 그냥 들으세요. 듣다보면 나중에는 따라서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평일미사 때는 한번(영성체), 주일미사(토,일) 때는 두번(1헌금,2영성체) 줄줄이 앞으로 나가는데, 평일미사때는 헌금은 하지 않고 영성체만 합니다.
다만 질문자님은 세례받지 않았으므로 영성체때는 그냥 앉아 계시면 됩니다.
​​
세례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사무실에 얘기해서 교리교육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약 6개월간 매주 1~2시간씩 참석해서 공부를 마치면 세례를 받게 됩니다.
정의대로 인과응보로 심판하자면, 죄에서 헤어나올 사람이 거의 없어서 대자대비하신 하느님께서는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는 사람들에게는 자비를 베풀어서 십자가에서 대신 피흘려서 대속하여 건져내 강기슭에 구원해 주십니다.
그러나 천국까지는 계단을 더 올라가야 합니다. 구원이후 말씀실천하면서 성화의 14계단을 다 올라갔다면 곧바로 천국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세상사는 동안 성화​를 마치지 못했다면 연옥에서 마저 성화​를 마친 후 천국에 들어갑니다. ​​
<5대영성>을 실천하면 지름길로 성화되어 천국에 갑니다;
아멘,내탓이요,셈치고감사,봉헌,생활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