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일본 유학 저는 지금 중학교 3학년이고 패션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중학교 3학년이고 패션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입시미술학원도 다니고 있는데요.  제가 일본을 좋아하고 일본이 또 디자인 쪽으로는 좋다고 해서 일본 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지금 일본어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이고 무작정 일본 고등학교를 다니고 일본 대학을 다니는게 맞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하니까..그리고 일본에 유학을 간다면 미래에 어떤 도움이 될지도 잘 모르겠어요. 어떤 대학을 다니고, 미래에 어떤 일을 해야되는지도 모르겠어요. 근데 한국에서는 입시생활을 하기 싫은데.. 일본 유학에 가고싶어하는게 그냥 제 욕심일까요?
유학을 시작하는 건 사실 누군가의 "좋은 기억" 혹은 "좋은 결과에 대한 기대"라고 할 수 있어요.
유학이라는게 주는 장점은 분명히 많지만 반대로 단점도 많거든요. 어느걸 판단의 기준으로 삼느냐는 결국 그 사람의 경험, 기억, 추천, 혹은 기대라고 할 수 있는거죠.
구체적으로 일본에서 패션 유학을 해야만 하는 이유... 이런건 없습니다. 일본이라서가 아니라 미국에서도 영국에서도 프랑스에서도 마찬가지에요. 대신 OO에서 OO 전공으로 유학을 할 때 할 수 있는 것들,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며 가는거죠.
어떤 사람은 이걸 그냥 "자기가 좋아서"라고 말할 수도 있을거에요. 맞는 말이기도 하죠. 좋은 걸 기준으로 판단을 했으니까요. 근데 그러면 좀 어때요. 내가 좋아보이는 사람이랑 연애하는 거랑 다를 거 없습니다.
패션 전공이라면... 창의성이 중요하겠지요. 일본도 괜찮은 나라겠지만, 영국을 포함해 유럽도 같이 생각해보시기 바래요. 굉장히 대단한 정보라고 할 것도 없지만 세계 10대 패션스쿨 리스트를 보면, 매년 3~4개 정도의 영국학교들이 이름을 올리거든요. 이 대학교만 좋다.. 이런 뜻은 아니지만 그만큼 패션 분야에서도 영국유학이 주는 장점이 있다는 뜻이에요.
https://cafe.naver.com/ukplus/11171 image [조기] 아트 앤 디자인 유학을 위한 첫걸음, 사립학교의 전통 아트과정! (BCS Visual Arts)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ukplus/12164 image [아트 조기유학] 영국 예술고등학교/국제 사립학교, CSVP #영국종합예술학교 #UAL입학 #영국예고 (Cambridge School of Visual Performing A...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ukplus/12019 image 런던 최고의 패션대학교 순위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ukplus/11827 image 패션 커뮤니케이션 유학 (Fashion Communication) #RCA #UAL #CSM #KingstonUniversity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